시소

유소솔 2020. 11. 16. 18:23

                                               

                                        

 

 

 

 

    내가 높아질 때

  네가 낮아지고

 

                                                   내가 낮아질 때

                                                 네가 높아지고

 

내가 맨 앞자리에 서면

  당신은 꽁무니에 서 있고

 

내가 이름 없는 자로 살면

  당신의 이름 더욱 높아지고

 

                      내가 잘난 척 으스대면

                         당신은 못난 척 숨어버리시고

 

                                            당신이 땅에 내려오심으로

                                          내가 하늘에 오를 수 있고

 

당신이 나 위해 죽으심으로

  내가 비로소 살 수 있고

 

당신이 하늘나라에 오르심으로

  내가 땅에서 사명자로 살 수 있고...

 

                                               시소를 탈 때마다

                                                 시소 타는 것 볼 때마다

                                              세미한 하늘 음성 듣게 하소서.

 

                                                              - 소솔 제2시집(2019) 수록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  (0) 2020.11.16
호랑이와 토끼  (0) 2020.11.16
단식하는 곶감  (0) 2020.11.16
믿음이란  (0) 2020.11.16
빈집 하나 짓고 싶다  (0) 2020.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