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의 감동 이야기

자동차 왕 '헨리 포드'의 가정

유소솔 2023. 9. 14. 00:00

 

헨리 포드(Henry Ford)는 직장 퇴근 후에도 그냥 쉬지 않고 집 뒤뜰로 갔다.

그는 집 뜰에 있는 낡은 창고에서 무슨 연구로 날마다 밤을 번번이 새웠다.

그 사실을 알게된 사람들이 그에게 미친 짓이라고 비웃었다.

그러나 그의 아내는 ‘꿈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격려와 믿음을 심어 주었다.

겨울밤에는 추위에 떨면서도 남편을 위해 곁에서 등불을 계속 비추어 주었다.

 

마침내 그가 자동차를 발명하여 실험에서 대성공했을 때였다.

기자가 그에게 다가와서 물었다.

 "다시 태어난다면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그러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내 아내의 남편이 되고 싶습니다.

 아내와 함께 있을 수만 있다면 무엇으로 태어나도 상관없습니다!“

 

그는 훗날 고향에 조그마한 을 아담하게 한 채 지었다. 

대 부호가 살기에는 매우 작고 평범한 에 불과했다.

그래서 주위 사람들이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하자, 그가 말했다. 

 

가정은 건축물이 아닙니다. 

 비록 작고 초라해도 사랑이 넘친다면 그곳이 가장 아름답고 위대한 집입니다."

미국의 자동차 도시 디트로이트에 있는 헨리 포드의 기념관에 이런이 있습니다.

 

-헨리 포드는 을 꾸는 사람이었고 

 그의 아내는 기도하는 사람이었다.

 

이 있고 그 꿈을 이루어 달라고 기도하는 아내가 있는 보다

더 축복받고 아름다운 집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