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아침의 단상

‘내가복음‘ 아닌 ’예수의 복음‘으로

유소솔 2023. 9. 10. 00:00

 

얼마 전에 ‘이민생활 십 년이 넘어도 왜 영어를 못할까’ 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십 년 기러기 아빠가 아내와 아이들이 공부하는 캐나다를 방문했습니다.

거기서 오랜만에 만난 아내와 둘만의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떠났어요.

 

그런데 영국 입국심사대에서 아내가 영어를 못해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고 남편이 ‘십 년을 캐나다

에 살면서 아직도 영어를 못하냐’ 고 말하자, 자존심이 상한 아내는 그나마 못하는 영어를 한마디도

안 하고 입을 다물고, 남편과의 대화도 안 했어요. 그러니 여행이 여행이겠어요?

일상에서 온종일 한국 사람들만 만나고보니 십 년이 지나도 영어를 배우지 못한 거였어요.

 

그 기사를 보며 ‘교회생활 십 년이 넘어도 왜 변화되지 않을까?’ 에 대한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교회는 다니지만 하나님말씀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성경이 무엇을 말씀하는지도 모르고, 자기의

생각대로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러다 보니 하나님은 그렇게 말씀하신게 아닌데 성경 말씀

자기 멋대로 해석하고 적용하는 이른바 ‘내가복음’ 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성경을 자기의 관점에서만 보고 해석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내가복음'의 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

 

- 너희는 이 세대를 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 2)

 

이 아니라 하나님분별하려면 마음새롭게 하라고 합니다.

변화는 나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내가 새롭게 변화되어야 하나님분별할 수 있습니다.

성경의 주인공은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을 읽을 때에 주어를 ‘()’가 아니라 ‘하나님’으로 읽어야

하나님이 보이지 않을까요?

 

이제 가을입니다. 하나님말씀을 가까이 함으로 ‘내가복음’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복음’으로

살아가는 여러분들 되시기를 바랍니다.(임채영 목사. 서부성결교회)

'주일 아침의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또 하나의 고향을 찾아서  (11) 2023.09.24
‘페이지터너’와 같은 삶  (27) 2023.09.17
여백(餘白)의 신앙  (17) 2023.09.03
가을을 기다리는 지혜  (15) 2023.08.27
쑥처럼 살아가기를  (23) 2023.08.20